사회 > 성남시청소년재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정또정의 행복한 마음약국 운영
학교폭력예방 및 건전한 또래문화형성을 위한 성남시 솔리언 또래상담 연합회 「또정또정」의“행복한 마음약국” 운영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8/10/16 [10:03]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폭력 예방과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 및 또래상담사업 활성화를 도모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성남시 또래상담 연합회의‘5차 성남시 또래상담 연합활동’을 10월 13일(토)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에서 또정또정의 「행복한 마음약국」을 운영하였다.

 

솔리언 또래상담이란? 청소년이 뽑은 고민상담 대상 1순위는‘또래친구’로서, 또래상담은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 등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정상적인 발달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의 해결을 도와 이들이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생활의 제반 영역에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성남시 또래상담 연합회의 임원진이 주축이 돼 운영한 “또정또정의 「행복한 마음약국」은 친구관계, 진로, 학업 등으로 힘들어 하는 청소년들에게 조그마한 위로와힘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우울, 불안, 자존감 척도를 이용해 만든 처방전 체크리스트에 따라 해당되는 친구들에게 맞는 마음약(초콜릿, 사탕, 비타민 등)을 제조해 제공하는 것이다.

 

그 외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전화1388 등 청소년들이 고민 있거나 힘이 들 때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을 홍보하는 시간도 가졌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10/16 [10:03]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