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대원3동복지회관-오리엔트 그룹, 주거위생개선사업 사회공헌활동 실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03/26 [14:08]

 

 

상대원3동복지회관(관장 이정호)은 지난 23일, 오리엔트 그룹(회장 장재진)과 성남시에 위치한 저소득 독거노인 취약계층 두 가정을 방문하여, 대상가정의 쾌적한 주거환경조성을 위해 주거위생개선사업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주거위생개선사업은 오리엔트그룹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이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대청소 진행과 함께, 주거환경에 꼭 필요한 물품을 후원하여 전달하는 등 대상가구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눈과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리엔트 임직원 20여명이 직접 참여하였다. 그동안 이 집에서 어떻게 지내오셨는지 걱정될 정도로 매우 열악한 주거환경의 어르신댁을 대대적으로 청소해드리며 봉사활동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함께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였다.

 

특히 이번 대상자는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할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부양의무자가 전혀 없는 무연고자로서 지역사회의 지원이 절실한 세대이며, 오리엔트의 후원으로 깨끗하게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지역사회 내 기업과 복지기관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이 지역복지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대원3동복지회관 이정호 관장은 ‘지역사회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했지만, 도움을 구할 곳이 없어 막막했던 어르신에게 오리엔트 그룹에서 2016년부터 5년 째 지속적으로 뜻 깊은 후원활동을 함께 해줬기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어르신들이 자신이 평생 살아온 집이나 지역사회에서 벗어나지 않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기업과 연계하여 지역사회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상대원3동복지회관은 오리엔트그룹과 함께 매년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어려운 이웃주민들을 돕기 위하여 ‘주거위생개선, DIY가구제작, 설렁탕 및 김장나눔’등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03/26 [14:08]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