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4.15총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당 예비후보들, 서울공항 이전·무상주택 3만호 건설 약속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0/01/21 [14:37]

 

 

민중당 김미희(성남중원) 장지화(성남수정) 김미라(분당을) 예비후보가 21일 오후2시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공항을 이전시키고 무상주택 3만호 건설을 약속했다.

 

김미희 예비후보 등은 21일 기자회견에서 "100만 성남시민은 서울공항으로 인해 주거권 재산권 행복추구권 등 헌법이 보장한 시민의 권리를 침해당해 왔다“며 ”국가의 책임이 무겁고, 주거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발상이 필요한 시대“라며 ”서울공항 이전하고 청년 노동자 서민들이 내집 마련하도록 무상주택 3만호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집없는 서민의 고통을 가중시킨 점에서는 문재인 정권 역시 전대 정권과 크게 다를 바 없고 이는 촛불혁명으로 세상이 달라지기를 바랬던 국민의 염원과도 거리가 멀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무상 주택이 도입되면 나라의 부는 보다 공평하게 분배될 것이고, 일자리도 자연스럽게 사는 지역으로 퍼져나갈 것이다”라며 “주택 문제 해결에 들어가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예산도 다른 곳에 쓸 수 있고, 수도권 주민들이 주거비에 소비하고 있는 어마어마한 돈은 소비 진작과 세수 증대의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에 민중당 김미희(중원구) 장지화(수정구) 김미라(분당을) 예비후보는 “무상주택 3만호를 건설하여 실수요자에게 주택을 공급해 실질적인 주거권을 보장하고 과정에서 영업상가의 상권도 보장되는 도시정비사업을 추진하도록 여건을 만들어 낼 것”이라며 “서울공항 부지가 120만평이기에 무상주택 3만세대를 충분히 지을 수 있다”고 호소했다.

 

또한 “민주당 김태년 전 정책위원장, 정세균 국무총리, 전 열린우리당 김한길 수도권발전대책특위 위원장이 서울공항 이전을 주장한 바 있다”며 “정치적 안보적 기능과 역할이 변했고 무엇보다 자주국가 당당한 나라를 위해 서울공항이 존재할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추진 과제로 민중당 김미희(성남중원) 장지화(성남수정) 김미라(분당을) 예비후보는 ▶서울공항을 즉시 이전시키고 무상주택 3만호 건설을 위해 국가의 역할을 담는 법률을 제정 ▶성남본도심 주민과 성남시 내 청년 장애인 여성 등 사회적 약자 주거문제와 상권문제 해결을 위해 부지 활용 ▶미국과 국방부가 서울공항 이전을 방해하지 못하도록 100만 시민의 힘을 모아 대응 ▶서울공항 이전과 3만호 무상주택 건설에 중앙정부의 적극지원 촉구 등을 제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0/01/21 [14:37]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