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경기도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교육지원청, 나눔더하기 가족원정대 가족놀이터
코로나19 집에서 즐기는 가족놀이활동 진행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0/11/11 [15:41]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이범희)은 지난 10월부터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의 공동사업인 [나눔더하기 가족원정대 가족놀이터]를 진행하고 있다.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에서는 2012년부터 [나눔더하기 가족원정대]라는 이름으로 가족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어려워 집에서 즐기는 가족놀이활동을 통해 가족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한 활동이 진행중이다. 본 공동사업은 사업교 30개 925가정이 참여하고 있다.

 

[나눔더하기 가족원정대 가족놀이터-가족사랑빙고챌린지]는 가족들이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우리집 가훈정하기, 가족이름 삼행시 짓기, 감사일기쓰기, 안마해주기 등 다양한 미션활동 49개를 통해 코로나19로 달라진 다양한 가족놀이문화형성을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10월 12(월) ~12월 10일(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9일(월) 부터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ongnamyouthwelfare)에서 가족들이 본 공동사업에 참여한 활동사진 및 소감을 나누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동사업에 참여한 이매중학교 윤서연 가족은 “바쁜 가운데 잠시 서로를 위해 시간을 내는 데서 가족간에 사랑과 배려를 확인할 수 있었고 아기자기한 프로그램을 같이 하면서 생활에 활력이 생기는 것 같아 아주 좋아요.” 라는 소감을 나누었다.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는 학교청소년복지상담사업을 통해 학생, 가정, 지역사회가 건강한 성장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0/11/11 [15:41]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