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청소년재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청소년재단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참여 청소년 전원 바리스타 자격 취득
내 꿈은 내가 만든다! 1인 1자격 취득 프로젝트의 빛나는 결실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1/27 [17:20]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4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바리스타 동아리 청소년 전원이 ‘바리스타 2급’ 자격검정 시험(사단법인 한국 커피협회)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바리스타 자격 취득은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이 2020년부터 추진 중인 ‘청소년 1인 1자격증 취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금까지 총 15명의 청소년이 목공 교육사를 시작으로 POP아트 · 캘리그라피 자격증, 바리스타 2급 등 자기 관심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특히 목공예교육사 자격을 취득한 청소년 2명은 본인의 적성과 자격을 살려 성남시 내 특성화고 건축디자인과에 입학하는 성과를 내었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노승림 센터장은 “1인 1자격증 취득을 기본으로 하는 활동이지만 본인 의지에 따라 다수의 자격을 보유할 수도 있다. 졸업까지 총 3년이라는 방과후아카데미 활동 기간 중 청소년의 실제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는 자격 취득을 지원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성남시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관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등 나 홀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련 문의사항은 문화의집 홈페이지 참조 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31-729-9919~22)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1/01/27 [17:20]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