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 내수면 어선공동선착장 도비 지원 정담회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1/03/04 [15:36]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은 내수면 어선정박시설 도비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27일 삼회리 어선공동선착장에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는 경기도가 해양분야에는 지원이 많으나 내수면에는 지원사업이 부족하다는 인식 하에 내수면 어민들을 만나 필요한 사업을 파악하고자 추진했다.

 

또한 매년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내수면어선정박시설 도비 사업과 관련하여 어촌계가 가평군과 협의하여 경기도에 사업비를 요청토록 했다.

 

내수면어선정박사업은 기존 청평어촌계 어선공동선착장이 노후화되어 비가 새고 어선의 입·출항 시 어선 어구 관리를 통해 어업인의 안전사고예방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추진하기로 했다.

 

이 사업의 총사업비는 2억 5천만원에서 4억 5천만원까지 예상되며, 이중 어촌계가 가평군과 협의하여 여건에 맞는 사업비를 경기도에 신청하면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 해양수산과 팀장, 가평군 축산유통과 팀장, 청평오천계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이외에도 현실적으로 필요한 지원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김경호 도의원은 “내수면도 어업인데 해양분야에 비해 지원사업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며 “앞으로 내수면 지원사업을 늘려 내수면 어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1/03/04 [15:36]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