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수진중학교, 독서융합수업으로 인성교육 강화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4/10/25 [16:53]

 

수진중학교는 2024년 성남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북드림(Book Dream) 교육과정’을 계획하여 연중 학교도서관과 교과 수업을 연계한 인성독서융합수업을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도서관의 공간과 자료와 함께 사서교사와 교과교사가 함께설계한 수업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성을 함양시키고 학습과정에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연중 수업내용을 살펴보면, 역사수업에서는 정보탐색활동 및 비주얼 씽킹을 경험하도록 하여 협동심과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했다. 기술·가정과는 배려와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 건축의방향을 탐구하였고 수학과에서는 책을 통한‘도형과 친해지기’활동을했으며 체육과에서는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배드민턴의 과학적 원리와 셔틀콕에 대한 정보를 협력하며 탐색했다.

 

1학년 자유학기 주제선택 수업에서는 학교폭력과 아동학대에 관한 문학 작품을 읽고 독서토론을 통해 배려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특수학급 학생들도 동화책을 읽고 바람직한 감정 표현 방법에 대한 의견을 발표하는 수업에 즐겁게 참여했다.

 

2024년 10월 마지막 주에 진행되는 도덕 수업에서는 사회적 약자에 관한 책을 읽고, 온라인 정보를 취합하여 인권신문을 제작하는 수업을통해 소통과 책임, 배려의 덕목을 교육할 계획이다.

 

수진중은 계속해서 학교도서관과 연계한 수업 및 독서교육 활동을 통해 인성교육의 활성화에 정진할 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4/10/25 [16:53]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