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은 지난 10월 24일(목) 성남시청 1층 누리홀 에서일자리를 희망하는 장애인, 특수학교 학생, 장애인고용업체, 지역주민 등 약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성남 및 서울, 광주, 용인 소재 엔씨소프트, 주식회사 포스코휴먼스, KTIS, 이케아코리아유한회사, 맥도날드 등 40개 사업체에서 생산, 사무, 미화, 서비스 등 다양한 직종으로 채용을 진행하였으며, 850여명의 구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다수의 인원이 현장에서 채용되고 많은 이들이 2차 면접을 앞두고 있다.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에서는 면접 참가자들을 위한 증명사진 촬영(프롬제이스튜디오), 이력서 작성 지원,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KBS 아트비전 미용학원 분당캠퍼스), 응급처치 CPR 교육 및 체험(성남소방서 남성여성의용소방대), 시각장애인 안마 시연(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성남지회), 체력 측정(경기도 광주장애인 체력 인증센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창경 관장은 “경기 침체와 얼어붙은 노동시장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열리는 2024년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가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과 구인을 원하는 장애인 고용 사업체를 연결하는 중요한 가교가 되기를 기대한다. 이러한 박람회를 통해 장애인들이 더 나은 취업 기회를 얻고, 기업들이 필요한 인재를 만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직자 김00씨는 “요즘 일자리 찾기가 어려운데 성남시장애인취업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직종으로 면접을 볼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