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동네~ 우리가♡, 성남 은행2동 사랑나눔 릴레이
SNS(은행2동주민방 밴드활용)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19/10/17 [17:35]

 

2019. 10. 17일, 성남시 중원구 은행2동(동장 윤채)은 위기에 처한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재원마련과 동네 내 기부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 『우리동네~우리가♡』 사랑나눔 기부릴레이를 은행2동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공동주관으로 오늘부터 운영한다.

 

이는 최근 주민의 자살, 독거어르신 고독사 등 발생과 중앙정부의 『구석구석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방향성에 미리 발맞추어 복지사각지대해소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촘촘한 인적·물적 안전망을 구축 위해 적극적인 자원발굴을 실시한다.

 

자원이 부족한 은행2동은 상인과 주민이 자원이라는 판단,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최선의 방법은 동네 내 서로가 서로를 돕는 기부문화 조성, 나눔문화 확산이 우선 선행되어야 한다고 최종 판단하였다.

 

이에 은행2동은 유관단체 뿐만 아니라, 개인(상인, 주민) 및 기관(단체)의 나눔에 대한 마인드 함양 고취와 먼저 선행 기회의 장 마련을 목표로 최소 1만원 이상, 주 1회 「부담없는 나눔릴레이」를 추진한다.

 

주민 한사람 한사람 나눔의 손길이 앞으로 한마음으로 하나된 은행2동만의 독자적인 기부나눔문화 조성에 토대가 될 것은 물론, 복지욕구에 맞는 성품·성금 지원서비스(구석구석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은행2동장(윤채)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넉넉지 않은 상황에서도 소소한 기부에 참여하실 지역주민과 유관단체장 및 회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은행2동의 어려운 이웃을 한명이라도 더 도와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작지만 큰 기부를 실천하시는 지역주민들에게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기부릴레이의 스타트를 끊은 은행2동 주민자치위원장(김준호)과 은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박희선)은 “은행2동 복지사각지대가 사시는 동네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실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의 소망을 전했다.

 

앞으로도 은행2동은 사랑나눔 기부릴레이를 통해 위기에 처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서비스연계 지원사업 등에 최선을 다함에, 궁극적으로 지역사회 인적·물적 복지안전망 구축에 크게 이바지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9/10/17 [17:35]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