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참사람들, 제6회 생명의숲 걷기캠페인 성황리 개최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0/11/26 [18:39]

 

사단법인참사람들이 지난 11월 7일(토) ~ 11월 15일(일), 9일간 성남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ZERO STREET조성을 위한 ‘2020 제6회 생명의숲 걷기캠페인’을 개최했다. 매년 지역주민들이 모여 함께 걸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확산 예방을 위해 걷기어플 워크온을 활용한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걷기캠페인은 도내 처음으로 성남시 상대원1,3동이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되면서‘미세먼지 사회문제 해결’과 함께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코로나블루 극복’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생명의숲’은 미세먼지로부터, 코로나19로부터 우리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희망의 발걸음이 모여 하나의 생명의 숲을 이룬다는 의미이다. 올해는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된만큼 온라인을 통해 신청하고, 참여자 각 가정으로 생명의숲 키트를 발송하여 캠페인 참여준비를 진행하였다. 희망을 나누고자 하는 누구나, 본인이 있는 곳 어디에서나 참여할 수 있어 경기, 서울, 인천,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까지 전국 각지에서 함께 참여하였다.

 

참가자들은 공기정화 반려식물을 통해 가정내 공기를 정화하고, 각자 혹은 가족, 친구, 이웃과 희망의 발걸음으로 걸으며 하나의 생명의숲을 이룰 수 있었다. 또한, 걷기어플 워크온을 통해 인증미션 수행 사진과 코스 소개로 소통하며 참여자들 간 사회적거리두기 속 마음의 거리는 그 어느때보다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었다.

 

 

 

사단법인참사람들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는 분들이 많다. 어려운 시기에 함께 건강을 지키고 희망을 나누기 위해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참가기부금은 건강취약계층 환경복지사업과 성남시 미세먼지 관리구역 ZERO STREET조성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며, 관련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겠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지속적으로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0/11/26 [18:39]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