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스포츠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시민축구단 역사속으로...(재)김포FC로 새출발
정하영 시장 “김포시 축구 성장의 밑거름 큰 역할 감사”
 
성남포커스 기사입력  2020/12/28 [13:48]

▲ 김포시민축구단 감사패     ©김포시

 

김포시민축구단(단장 구기도)이 올해를 마지막으로 김포 축구역사에 큰 족적을 남기고마무리 하게 된다.

 

김포시 보조사업으로 지난 2013년 설립된 김포시민축구단은 제3대 구기도 단장(아하정보통신 대표)의 주도 아래 김포시 축구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왔다.

 

이와 관련 지난 24일 김포시는 그간 시민축구단을 지원하고 이끌어온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구기도단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구기도 단장은 전 국가대표 선수 출신인 고정운 감독을 영입하고 연봉제를 도입해 수준 높은 선수들로 교체하는 등 김포시민축구단의 질적 양적 성장을 이뤘다.

 

이날 수여식에서 정하영 김포시장은 “축구는 단순히 운동 경기가 아니다. 주말마다 시민이 함께모여 축구를 즐기며 단합과 애향심을 높일 수 있는 구심점”이라며 “열악한 환경 속에서 김포시 축구 발전에 노력한 김포시민축구단과 구기도 단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김포시 축구의 한 단계 발전을 위해 김포시민축구단을 대신해 새해부터는 재단법인 김포FC가 출범하게 됐다”며 “김포FC를 통해 축구에 대한 시민 참여가 크게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구기도 단장은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게 지원해 준 정하영 시장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김포축구 뿐만 아니라 김포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민축구단은 2021년부터 출범하는 재단법인 김포FC는 솔터 축구전용구장에 새롭게 둥지를 틀게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0/12/28 [13:48]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