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성남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은수미 성남시장, 교직원 첫 AZ 백신 접종 참관
유은혜 장관, 이재정 교육감과 수정구보건소 방문
2일 관내 초·중·고 보건교사와 특수학교 교직원 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
 
장혜원 기자 기사입력  2021/04/02 [16:45]

▲ 은수미 성남시장이 유은혜 교육부 장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수정구보건소를 방문해 교직원 백신접종 현장을 참관하고 있다. 사진=성남시청.  

 

은수미 성남시장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2일 오후 수정구보건소를 찾아 교직원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을 참관하고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했다.

 

보건․특수교사 백신 접종은 이달 8일부터 1차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었지만 수정구 지역은 보건소 접종 준비가 다른 지역보다 빨리 끝나 학교와 협의해 이날부터 관내 초·중·고교 보건교사와 공립 특수학교인 혜은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가(AZ) 접종을 시작했다.

 

▲ 은수미 성남시장, 유은혜 교육부 장관·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교직원 백신 접종 현장 방문. 사진=성남시

  

▲은수미 성남시장, 유은혜 교육부 장관·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교직원 백신 접종 현장 방문. 사진=성남시  

 

은 시장은 백신 접종 대상 교직원들에게 접종에 따른 건강상의 이상은 없는지 지속해서 예의 주시해달라라고 당부한 뒤 보건소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 2일 오후 2시 은수미 성남시장이 유은혜 교육부 장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수정구보건소를 찾아 교직원 백신접종 현장을 참관한 뒤 한 내원객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성남포커스

 

 

한편 교육부에 따르면 전국 고등학교 이하 각급 학교의 보건·특수교사와 보조 인력, 특수학교 교직원의 AZ 백신 접종은 오는 8일부터 28일까지 동의자를 대상으로 근무지 관할 보건소에서 실시된다.

 

보건·특수교사 등에 이어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 초등학교 1∼2학년 교사, 돌봄 인력은 오는 6월 접종할 계획이며, 나머지 교직원들에 대해선 3분기 초에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방역 당국과 협의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21/04/02 [16:45]   ⓒ 성남포커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주의 HOT 이슈